분야별이행기준

계약관리분야 이행기준

1. 친절하고 신속 · 정확한 계약관리
  • 고객께서 방문하여 시설관람을 원하실 경우 직원의 친절한 안내와 함께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요청시 시설안내 팜플렛 및 프로그램 정보를 즉시 팩스,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송부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수련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시설현황을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『시설안내』코너를 개설하여 수련·숙박·편의시설의 동영상 및 사진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시설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에『이용안내』코너를 개설하여 온라인 시설예약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시설이용시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는 사항에 대해 홈페이지에 자주묻는 질문(FAQ) 코너를 개설하여 분야별로 자세한 답변을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인터넷으로 예약신청을 하신 경우 24시간 이내에 승인여부를 문자서비스(SMS)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2. 다양한 예약신청 시스템 구축
  • 고객중심의 다양한 예약신청 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약 가능여부를 전화, 팩스, 인터넷 등으로 접수 받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예약전화 : 054)436-0184~5
  • 팩 스 : 054)436-0189
  • 홈페이지 : www.gbyc.co.kr
  • 답변기한
    - 근무시간내 : 4시간 이내
    근무시간외 : 다음 날 근무시간 시작후 4시간 이내
  • 계약체결은 고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여 고객 방문계약 외에도 FAX, 우편으로도 가능하도록 하겠으며, 학교 수련활동 계약시 학교로 직접 『찾아가는 계약서비스』를 제공하겠습니다.



급식관리분야 이행기준

1. 영양가가 풍부하고 균형잡힌 급식제공
  • 한국인 1일 영양권장량의 영양관리기준을 준수하여 영양가가 풍부하고 균형있는 식단표로 고객 여러분의 식사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트랜스지방이 포함된 식품제공을 최소화 하겠으며, 염분·유지류·단순당류 또는 식품첨가물 등을 과다하게 사용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한번 제공된 음식은 재사용하지 않겠으며, 식중독 발생 가능성을 차단한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급식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가급적 자연식품과 계절식품을 사용하겠으며 배추김치, 물김치 등 우리나라 전통 고유음식으로 균형있는 식단을 구성하겠습니다.
  • 연 1회 이상 급식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식단 작성에 반영하겠습니다.
2. 안전한 식재료 공급 및 위생적인 조리실 운영
  • 식당위생점검 및 식재료 검수를 매일 실시하여 식중독 예방 및 안전한 음식물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• 식중독 예방을 위하여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조리하겠으며 조리된 음식은 신속히 보냉·보온 배식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식중독균 생육억제 : 5℃ 이하 또는 60℃ 이상의 온도
  • 야채, 식육, 어패류 등 식재료는 냉장·냉동시설을 갖춘 차량으로 운반하도록 하겠으며 차량온도를 매일 체크하여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환기시설 및 방충·방서시설 설치로 식품의 변질 및 오염물질 전이를 방지하고 냉동·냉장시설로 식품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식품보관 적정온도 : 냉장고 10℃ 이하, 냉동고 -18℃ 이하
  • 식재료 검수시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는 일체 보관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음용수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실시하여 음용수로 적합판정을 받은 경우에만 사용하고, 반드시 끓인 물이나 정수된 물을 음용수로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조리기구는 자외선 살균기, 식기소독기에 보관토록하고 칼, 도마, 고무장갑은 구분하여 사용하며,행주는 매일 열소독하여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열소독 : 100℃에서 10분 이상 삶음
  • 조리실은 정기적인 방역 실시 및 바닥의 물고임 방지, 뚜껑있는 쓰레기통 사용 등 항상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하겠으며, 일일위생안전점검표를 작성하여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3. 조리종사자의 철저한 위생관리
  • 조리종사자의 정기적인 건강검진 실시로 질병보유자로 인한 감염을 원천적으로 배제시켜 개인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  • 조리종사자는 반드시 보건증을 소지토록 하겠으며, 안전한 식재료 관리 및 위생적인 조리실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위생교육을 실시 하겠습니다.
  • 조리종사자는 청결한 위생모, 위생복, 위생화를 착용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


안전관리분야 이행기준

1. 직원 안전교육 실시 및 비상연락망 구축
  • 월 1회 이상 시설물안전점검과 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  - 직원 안전교육 : 월 1회 이상, 입소자 사전교육 : 입소시
  • 직원 비상연락망 체계를 구축하여 비상·위기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.
2. 의료협약서 체결 및 보건실 운영
  • 응급환자 발생시 신속한 후송과 치료를 위해 구미시 소재 병원과 의료협약서를 체결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하겠습니다.
    - 의료협약체결 의료기관 : 구미 차병원
  • 보건실을 운영하여 비상구급약 및 구급장비를 항시 비치하고 환자발생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침대 등 집기를 제공하겠습니다.
3.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한 정기점검 실시
  •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책임자를 지정·운영하고 일일점검 및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안전 관리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안전관리현황
  • 안전관리현황 안내 테이블
    구 분 점점내용 점검주기 비고
    소방안전분야 소방정밀점검 연 1회 이상
    소방합동훈련 연 1회 이상
    자체소방점검 월 1회 이상
    소방 · 기계점검 매일
    위험물안전분야 위험물 안전점검 월 1회 이상
    건축 · 토목분야 안전점검 월 1회 이상
    수련시설분야 안전점검 월 1회 이상
    전기안전분야 전기절연 및 접지저항 측정 연 2회 이상
    전기시설 자체 안전점검
    승강기안전분야 승강기 안전점검 월 1회 이상
    급수시설분야 급수시설 안전점검 매일
  • 정전 등의 비상사태를 대비하여 비상발전기를 매일 점검하고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 점검을 매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인화성이 강한 가스, 시너, 유류 등은 화기에 가까이 두지 않겠으며, 무단으로 쓰레기 소각이나 낙엽을 태우지 않겠습니다.
  • 평상시 가스배관, 호스 등 연결부위를 비눗물 등을 이용하여 가스누출여부를 점검하겠으며, 가스사용 후 점화스위치는 물론 중간밸브를 잠그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승강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매월 1회 승강기 안전점검을 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이용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승강기를 항시운행하겠습니다.
  • 수련원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경비원 1명, 일·숙직 근무 및 무인경비업체에 시설물 경비 위탁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


생활환경분야 이행기준

1.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
  • 고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제공을 위해 현관앞에 전통물품 전시대를 설치하겠으며, 환경미화용 꽃화분을 계절별로 비치하여 관리하겠습니다.
  • 위생적인 생활환경 제공을 위해 연 5회 이상 건물 내·외부 소독을 전문방역업체에 위탁하여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강의실, 세미나실, 복도 등 내부바닥 코팅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고, 건물 내·외부 벽면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이불, 베개 등 침구류는 개인별 제공하겠으며, 고객이 침구류 교체를 요구할 경우 즉시 교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대용량 정수기, 커피·음료 자동판매기 및 공중전화기를 설치하여 이용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2. 샤워장, 세면장 등 공동이용시설관리
  • 샤워장 및 세면장에는 개인위생을 위해 세수비누, 양치컵을 비치하고, 이용고객의 편의제공을 위해 샤워기를 추가로 설치하겠습니다.
  • 화장실내 휴지는 항시 비치하고 청결상태를 매일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샤워장 및 세면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생활실내 실내화를 항시 비치하겠습니다.



시설관리분야 이행기준

1. 대강당 등 주요시설 관리
  • 강당, 강의실, 세미나실은 고객들의 행사에 맞춰 의자 및 탁자를 셋팅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시설물의 음향 및 조명, 빔프로젝터 등 장비를 점검하여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대강당, 3층강당에는 노트북컴퓨터 연결잭과 빔프로젝터를 설치하여 이용고객의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탁구장, 헬스룸, 정보자료실, 휴게실 등은 고객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깨끗하게 관리하겠습니다.
2. 안전하고 깨끗한 급수시설 관리
  •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음용정수기는 1회용 종이컵을 항시 비치 점검하고, 관리카드를 만들어 필터교체를 주기적으로 점검교체 하겠습니다.
3. 냉 · 난방시설 관리
  • 고객들의 쾌적한 시설이용을 위해 냉·난방기를 점검하여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위생적인 냉·난방기 관리를 위해 연 2회 이상 에어컨 필터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생활실 사용전 전기온돌판넬을 점검하여 적정 온도를 유지하도록 관리하겠습니다.



수련활동분야 이행기준

1.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
  •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추어 다양화·개별화·특성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체험위주의 자율적인 수련활동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    - 봉사협력분야, 모험개척분야, 과학정보환경분야, 문화감성분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
  • 타 수련시설과 차별화된 시설을 설치하여 도전·열정·모험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    - 챌린지코스 : 하이코스 19개, 로우코스 9개, 주니어코스 1개
    - 모험시설 : 10종
  • 수련활동이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가정과 학교, 사회에 연계될 수 있도록 사랑·질서·협동정신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청소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수련활동 지도시 지도자는 복장을 단정히 갖추고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동을 삼가며, 항상 바른 몸가짐과 표준말을 사용하겠습니다.
  • 새로운 수련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연구·정진하여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.
2. 안전한 수련활동 운영
  • 입소에서 퇴소까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전 수련시설 안전점검 및 수련활동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수련시설물에는 안전경고표시판과 사용안내판을 설치하여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  • 챌린지시설 및 장비는 월 1회 정기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활동전 볼트, 와이어의 상태 등 안전점검을 철저히 한 후 반드시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안전장비 : 안전벨트, 로프, 헬멧, 캐러비너 등
  • 장애체험시설은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, 휠체어, 전동휠체어, 휠체어리프트 등 장비는 사전점검 완료후 사용하겠습니다.
3. 수련활동 추억만들기 서비스 제공
  • 수련활동 동영상을 촬영·편집하여 수료식후 상영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수련생들이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,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수련활동을 마친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 만족도를 조사하여 최상의 수련활동이 될 수 있도록 개선시켜 나가겠습니다.
  • 담당자임재호
  • 연락처054-810-1752
  • 컨텐츠 최종수정일2018-04-04(16:13:31.)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면,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.